유익한 농사정보

농촌진흥청, ‘품종통합정보’ 서비스 개시

코코팜1 2011. 1. 7. 14:01

‘품종’에 대한 궁금증 해결해드립니다
2011-01-07

- 농촌진흥청, ‘품종통합정보’ 서비스 개시 -

 

이미지 대체 내용을 작성합니다.농업을 경영하는 분들의 공통적인 관심사항은 최근 개발된 품종을 최대한 빨리 입식하여 소득을 창출하는 것이다. 그러나, 고객의 불만은 원하는 작목의 품종정보를 찾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다.

 

이러한 고객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농촌진흥청은 그동안 개발한 모든 품종정보를 한곳에 모아 이용자가 쉽게 볼 수 있도록 품종통합정보 서비스를 오픈했다.

 

품종통합정보는 농촌진흥청의 국립식량과학원과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등에서 분산적으로 서비스되고 있던 벼, 콩, 사과, 배, 배추 등 총 1,441개의 품종정보를 통합해 서비스한다.

 

개편된 품종정보는 농업인들에게 관심이 많은 기능성, 고품질 등의 분류와 품종특징의 간략한 소개 및 상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청 홈페이지 방문고객의 최대 관심사항인 품종정보를 보기 위해서는 여러 곳의 홈페이지로 찾아가야 하는 불편한 점이 있었으나 이젠 농진청 홈페이지의 품종정보에 들어가면 원하는 최신 품종과 과거 모든 품종을 바로 볼 수 있게 접근성을 대폭 개선했다.

 

농촌진흥청 이영진 지식정보화담당관은 “최신 품종정보를 신속히 올려 농업인에게 제공하고, 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와 연동 서비스하는 등 품종정보 확산의 창구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농촌진흥청 지식정보화담당관 이영진, 지식정보화담당관실 심근섭 031-299-2370